
2023.03.05_Anna 오늘 데이트의 메인. 미술관 가는 길. 지난 과천 전시에 이어 이번에도 이건희컬렉션을 보러간다. 2023.02.05 - [데이트 모음ㅡ/공연.전시봤어요♡] - 국립현대미술관 과천 전시 : 이건희컬렉션 특별전: 모네와 피카소, 파리의 아름다운 순간들 국립현대미술관 과천 전시 : 이건희컬렉션 특별전: 모네와 피카소, 파리의 아름다운 순간들 2023.02.05_Anna 2주 전 오후 6시. 피 터지는 티켓팅에 드디어 성공했다. 혹 하는 전시 소식을 알게 되면 여기저기 많이 가보긴 했는데 오늘 가 본 이건희컬렉션은 예매과정부터 달랐다. 매일 오후 6시 kei-anna.tistory.com 마찬가지로 이번에도 예매가 매우 어려웠다. 그만큼 또 기대되는 그림들 :) 나처럼 다른 사람들도..

2023.03.05_Anna 점심 먹고 커피 마시러 가는 길. 오늘은 점심 메뉴는 안고르고 나왔지만 가고자 하는 카페는 정해놓고 나온 데이트였다. 종로 골목골목이 그리 익숙치 않은 우리라 '어떤 예쁜 카페를 가야하나'를 미리미리 찾아보던 나였는데ㅡ 국립현대미술관 카페를 검색하다가 우연히 보게된 한 카페가 너무 맘에 들어서 여긴 꼭 가야지 하고 정해두었던 곳. 바로 공공재 커피클럽 이다. 생긴지 얼마 안된 신상카페 표시가 뜨는 곳이었는데ㅡ 빨간 벽돌 외관에 유리창 너머 보이는 커피 마시는 아저씨 벽화 그림이 먼가 인상적이어서 끌렸는가보다. 사진으로만 봤을 때랑은 달리 생각보다 공간이 그리 넓지는 않았다. 그래도 운이 좋게 마침 제일 넓은 테이블 하나가 비어있어서 거기에 앉기로.! 오빠가 자리를 잡고 앉는 ..

2023.03.05_Anna 오랜만에 종로 나가는 길. 3월이 되자 확 풀린 날씨에 걷기 좋은 종로에 나가기 더할 나위 없는 오늘이었다. 미리 예매해 둔 이건희컬렉션을 보러 가는 길은 주변에 볼 것도 많고 맛집도 많아서 알찬 데이트가 되기에 충분했다. 예매 시간은 3시라 그 전에 미리 가서 맛난 것도 먹고 산책도 좀 하다가 그림 보고 집에 오는 오늘의 코스. 첫 시작으로 맛난 점심부터 먹으려는데ㅡ 뭘 먹을꼬. 맛집이 옹기종기 모여있는 곳이라 메뉴 선정이 쉽지는 않았다만 오빠가 갑자기 딱! 꽂혀서 먹고싶다기에 지도켜고 골목을 돌아돌아 찾아간 오레노 라멘. 워낙 유명한 맛집이라 어김없이 웨이팅은 당연. 저 멀리서도 사람들이 줄 서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식당이었다. 합정에 있는 본점도..

2023.03.01_Anna 3월은 첫날부터 데이트. 오늘은 얼마 전 부터 준비해온 인천 데이트를 나가는 날이다. 뭐 하다가 얘기가 나왔는지는 잘 기억 나지 않는데ㅡ '언제고 한번 차이나타운가서 짜장면 먹자'라고 정해놓은 터였다. 오빠는 한번도 안가봤고, 나는 대학 졸업식 때 온 가족 다 같이 가서 짜장면을 먹었던 기억이 있다. 졸업식엔 자고로 노란색 프리지아 꽃다발을 들고 까만 짜장면을 먹어줘야 하지 않겠음?! 가족들 다 맛있게 먹었었는데.. 무튼 그게 벌써 언제인지 기억이 가물가물! 애니웨이 오늘은 날도 그리 춥지 않고 모처럼 평일에 토요일 같은 기분 내며 조금 먼 동네까지 나가는 길. 지하철을 타고 인천역에 내려보니 출구를 나가기 전부터 차이나타운을 쉽게 알아볼 수 있었다. 횡단보도 건너서 중화풍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