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9.05.06_Anna

대학로에 나가는 날.

긴 연휴의 마지막 날인 오늘은 웨딩촬영에 입을 커플룩을 볼 겸 대학로 데이트를 즐기기로 했다. 가끔 연극 보러 다니면서 지나쳤던 커플룩샵에 가서 옷을 볼 생각이었는데 조금 시간이 지나 오후에 여는건지 오늘은 쉬는 날 인건지 오다보니 오픈을 안한 상태여서 그냥 카페들러서 잠깐 앉았다가 쉬고 혹시 오늘 문을 열지 않는다면 다음에 다시 오지 뭐ㅡ 하는 생각으로 근처 카페 부터 들어갔다.

웨딩촬영일은 5월의 마지막주 이지만 그 전에 하나 둘 챙길게 좀 있는 것 같아 월 초부터 조금 바쁜 기분이 들기 시작했다.

연휴 첫날인 지난 토요일에는 드레스샵에 가서 촬영 때 입을 드레스도 골라보고, 머리는 어떤식으로 화장은 어떤식으로 하는게 좋을지 플래너 실장님과 구체적으로 사진을 보면서 얘기도 나눴고 오빠의 턱시도 가봉도 했다. 드레스만 입고 찍을 게 아니라 우리는 사복을 입고도 사진을 찍으면 좋을 것 같아서 스튜디오 분위기에 맞게 필요한 커플 아이템을 준비해야 했는데ㅡ 플래너 실장님이 미리 적어주신 촬영 준비 관련 이메일에는 이러한 내용도 포함이 되어 있었다.

촬영일에 맞춰 날을 잡고 이것저것 구매 하려다 보면 그것도 일이라고, 틈틈히 생각해보고 하나하나 시간 날 때 준비를 해 두는 게 더 좋을 수도 있다고 말이다. 무엇보다 생각지 못하게 이것저것 시간을 쓰고 선택과정에서 고민을 하고 하는 모든 일들을 '숙제를 해나가 듯' 하다보면 스트레스가 될 수 있으니 찬찬히 기분 좋게 너무 걱정 말고 준비 하기를 바란다고 말씀해 주셨다.

오빠와 카페에 앉아 어떤 옷을 입을까 어떤 컨셉으로 찍어야 하나 얘기를 해봤는데 우리가 사진 찍을 스튜디오에서도 여러 느낌의 사복컷 사진이 보였기 때문에 컨셉을 어떻게 할지 정해야 할 부분이 있었다.

화보 사진 뿐 아니라 스튜디오에서 찍은 다른 커플들의 블로그 등도 찾아보면서 어떤 옷을 입었나 살펴봤는데 흰 셔츠에 청바지 느낌도 있고, 웨딩드레스와는 완전 대조되게 검은 계열의 옷을 입은 시크하고 섹시한 컨셉의 사람들도 있었다. 티셔츠나 후드를 맞춰 입고서 귀여운 소품을 들고 찍은 사람들도 있고 다들 원하는 컨셉에 따라 사진과 분위기가 다 달랐지만, 오빠와 나는 너무 튀지 않는 선에서 특별한 소품은 없이 그냥 자연스러운 느낌?! 을 원했다. 그래서 평상시에도 입을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의 옷에 흰 운동화만 준비하기로 했다 :)

카페에서 얘기를 나누고 나와보니 문이 열려 있는 커플룩 가게. 선남선녀

다양한 스타일의 예쁜 커플룩이 가득한 이곳은 대학로 나올 때마다 지나치면서 '예쁘다ㅡ 예쁘다'만 했던 곳인데 이렇게 커플룩 쇼핑 때문에 오게될 줄은 사실 몰랐다. 막상 들어와보니 이렇게 옷 입는 것도 참 예쁘고 사랑스러워 보이는 구나 싶은게 뭐든 다 쌍으로 이루어진 옷들을 보면서 기분이 좋아졌다.

티셔츠를 입으면 아무래도 세팅한 머리랑 화장이 지워지진 않을까 조심해야 될 것 같아서 입고 벗기 편한 원피스나 셔츠 스타일의 옷을 보기로 했는데ㅡ 가장 처음 눈이 간건 분홍색의 원피스와 셔츠 세트였다. 인기 많은 무난한 스타일의 옷이어서 그런지 우리보다 먼저 다른 커플이 입어보고 있었는데 그분들이 입은 모습도 예뻐보였다. 옷을 입어서 맵시를 보면서도 머릿속으로는 자꾸 스튜디오 배경을 생각해보게 되었다.

옷은 참 예뻤는데 보면서 생각했던 기대 보다는 나랑 오빠한테 잘 안어울리는 것 같았다. 무엇보다도 무릎까지 오는 치마 길이가 나는 조금 부담이 되는 기분이었다. 평상시 같았으면 잘 입었겠지만 촬영하고 평생 남을 사진을 찍으려다 보니까 뭔가 걱정스러웠는지도 모르겠다. 그러다 보니 이 옷도 보고 저 옷도 보고 생각보다 쇼핑시간이 조금 걸렸다.

그렇게 고르고 고른 옷은 하늘색의 체크무니 원피스&셔츠 세트.

오빠도 나도 평상시에도 잘 입을 수 있을 것 같다. 막상 고르고 나서도 이 옷도 저 옷도 눈에 밟히는게 다 이뻐보여서 참..a

이 옷과 어울리게 무난한 흰색 컨버스와 양말도 준비하면 사복촬영 관련 소품은 다 준비 될 듯. 촬영까지 이제 한달도 안남은 상황. 플래너님이 알려주신 마시지 방법 따라하면서 찬찬히 준비 잘 해봐야지 :)

무엇보다 촬영까지 컨디션 조절이 중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