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1.01.23_Anna

오늘 데이트의 마지막 코스 카페 가는 길.

날씨가 참 따뜻하고 좋다. 봉산옥에서 배부르게 밥을 먹고 교대근처까지 쭉 걸어가 카페놀이를 잠깐 하고 집에 갈 예정. 오늘 가볼 카페는 교대카페를 검색하다가 알게 된 곳인데 메뉴도 그렇고 특히나 루프탑 사진도 너무 예뻐보여서 궁금했던 공미학 이다.

 입구부터 먼가 환하고 살짝 살짝 노랑 초록 핑크 등으로 포인트를 준 유리창이 예뻐보였다. 문을 열고 들어서보니 첫 느낌이 먼가 환하고 밝은 느낌. 공간도 꽤나 넓었는데 쓱 둘러보고는 한쪽 끝에 자리를 잡고 음료부터 주문했다.

오빠는 늘 카페오면 먹는 아이스아메리카노. 나도 오늘은 별로 춥지 않으니 아이스로ㅡ 쑥 인절미라떼를 골라봤다.

옥수수 전분으로 만든 컵이라니 더 좋군?!

 주문하는 곳 뒤로는 예쁘게 진열된 빵이 한가득이다. 이것저것 모양도 예쁘고 먹음직 스러워서 빵 먹으러 와도 참 좋겠다만 오늘은 배가 불렀기에 그건 다음으로 미루고 그냥 구경만 했다. 카페에서 머무는 잠깐 사이 차를 타고 와서 빵만 잔뜩 사가는 사람들도 봤고, 다들 오면 1개 이상은 빵을 골라 드시는 듯 했는데 그래서 더 궁금했다.

공미학은 이름도 공간도 먼가 되게 독특한 곳 같았다.

들어서면 하얀색이 메인인 것 같은 넓은 홀 형태의 공간이 있고 이 곳곳에는 흔들의자나 혼자만 색이 튀는 빨간색 의자, 귀여운 화분 등의 포인트가 보였다. 한쪽 끝에 스킵플로어 구조를 올라가면 이곳은 회색빛의 차분한 분위기, 블랙&화이트 공간이 자리하고 있었다.

 음료가 나오기 전 주문 하는 곳 옆으로 보이는 유리문 밖 풍경이 궁금해졌는데ㅡ '백야드 가는길'이라는 안내에 따라 밖에 나가보니 이곳에는 회색 블럭 담벼락 안에 작은 전구가 주렁주렁 달린 또 다른 분위기의 테라스를 볼 수 있었다. 곳곳 마다 분위기가 참 다르게 잘 꾸며져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가 있는 카페였던 듯.

 오빠도 나도 이렇게 밖에 나와 보니 괜히 설레는지 셀카도 찍고 두리번 거리면서 카페 구경도 하고 도란도란 얘기를 나누는 시간이 참 좋았다.

집에서 멀긴 하지만 귀여운 쿠폰을 주셔서 받아봤는데 일반적으로 10개 정도 먹으면 커피 하나 더 주는 쿠폰이랑 달리 여러 메뉴를 섞어서 먹고 그에 따라 다른 도장을 받아 빙고를 완성할 수 있는 쿠폰을 주셨다. 재미도 있고 귀욤지기도 해서 쿠폰까지 맘에 들었다. 전시회보러 나올 때 마다 한번씩 들러 도장 받아야지.

 음료 다 마시고 화장실 들렀다가 이제 일어나려는데ㅡ 화장실이 너무 예뻐 깜짝 놀랐다. 연분홍색 벽면과 타일과 테라조 무늬, 그리고 거울에 적힌 문구와 조명도 평소 안좋아하는 화장실셀카를 마구 부르는 곳이었다.

 화장실 옆에는 루프탑 올라가는 엘레베이터가 있었는데 집에 가기전 잠깐 들러 어떻게 생겼는지 구경해보기로 했다. 엘레베이터에서 내리자 마자 계단 위로 보이는 먼가 멋스러운 그림과 함께 분홍색의 밖으로 나가는 문이 되게 예뻐보였다. 옥상에는 인조잔디가 깔려져 있고, 이곳도 1층과 마찬가지로 중앙 계단을 사이에 두고 양쪽의 분위기가 사뭇 다르다.

 올라서서 왼쪽부터 보게 됐는데 노란색의 천이 햇빛을 받아 더 노랗고 따뜻한 느낌을 주는 것 같았다. 인스타그램에서 많이 보던 핑크색 사다리도 볼 수 있었는데 먼가 색도 모양도 귀여운 느낌. 1층 공간 보다 더 알록달록 한것 같고 푸르른 느낌이 예뻐보였다.

 계단을 돌아 반대쪽으로 가면 인스타 핫스팟인 수영장, 목욕탕(?) 공간이 나온다. 오늘은 물이 얼어서 인스타 갬성을 느끼기는 어려웠다만, 날이 따뜻할 때는 파란색 타일 위로 물이 찰랑거릴 때 그 옆에 음료를 두고 찍는 사진을 많이 봤었다.

곳곳에 예쁜 공간, 사진을 마구 찍고 싶은 장소가 한가득이었던 공미학.

다음에 따뜻할 때 나와 루프탑에서도 카페놀이를 해보고 싶은 곳이었다. 오랜만에 간 올해 첫 카페놀이는 참으로 만족스러운 것.

올들어 제대로된 첫 데이트 성공.!

 

'데이트 모음ㅡ > 카페 추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용산 카페 : SALTY CABIN  (0) 2021.10.25
서초 카페 : 카페온화_서초점  (20) 2021.06.27
연남동 카페 : 딩가케이크  (14) 2020.10.17
방배 카페 : 더블딥커피  (0) 2020.10.10
부천 카페 : 봉떼르  (16) 2020.09.27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