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0.08.30_Anna

일요일 오후ㅡ 오늘도 집콕.

다이어리를 보니 7월 중순부터 주말마다 집에 있었던 것 같은데 그걸 핑계삼아 홈브런치도 해먹고 좀 나름의 카페 분위기를 내면 좋으련만 나는 게을렀다. 그래서 오늘 만큼은 특별한 브런치를 해먹고자 몬테크리스토 샌드위치를 해보기로 했다.

요즘 즐겨보는 1호가 될 순 없어에서 중간에 잠깐 몬테크리스토 샌드위치 얘기가 나와서 급 먹고싶다'라는 생각이 들었고, 하는 방법을 찾아보니 원래는 빵가루를 묻혀서 튀겨줘야 된다던데 우리집엔 빵가루도 없고 에어프라이어까지 꺼내서 해먹기는 귀찮아서 그냥 계란물 묻혀서 버터에 부쳐보기로 했다.

재료 : 

식빵(기왕이면 정사각 네모로, 없어서 못샀음), 딸기잼, 허니머스타드소스, 샌드위치용 햄, 슬라이스치즈, 계란, 버터, 소금 설탕 약간

만드는 방법 : 

1. 식빵에 딸기잼을 바른다.

2. 그 위에 치즈를 올리고 햄을 올려준다.

3. 다른 식빵 한쪽에 허니머스타드를 발라준다음 햄 위에 덮어준다.

4. 그 위에 다시 딸기잼을 바르고, 치즈, 햄을 올려준다.

5. 다른 식빵 한쪽에 허니머스타드를 바르고 덮어준다. 그럼 3단 샌드위치 1개 완성.

6. 계란(생각보다 많이 필요해서 4개를 썼다)을 풀어서 소금 설탕 약간 넣고 간을 해준다.

7. 샌드위치를 계란물에 푹 담가 충분히 적셔준다.

8. 팬에 버터를 두르고 계란물 입힌 샌드위치를 부쳐낸다.(앞 뒤 옆 골고루, 나름 두꺼워서 잘 익혀줘야 되는 듯)

9. 3단 모양이 잘 보이도록 나름의 데코를 위해 세로로 잘라서 담아내면 완성.

눈 뜨자마자 홈브런치ㅡ 우유에 같이 먹으니 오빠가 좋아하는 딸기잼 듬뿍에 햄맛도 나고 치즈맛도 나고 아주 버라이어티한 샌드위치의 맛. 단짠단짠의 매력이닷.

만드는건 그렇게 어렵지도 않고 그냥 순서대로 알록달록한 색상이 보이게 쌓아올려 계란 묻혀 부쳐내기만 하면 끝인데 잘먹어준 오빠도 보기 좋고 나도 그걸 보고 있자니 괜히 뿌듯한 일요일.

자 이제 배좀 찾으니 할일 하고 이따 또 맛난거 해먹어야징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