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1.03.21_Anna
비가 그쳤지만 살짝 흐린 주일 아침.
아침에 일어나서 혼자 놀던 중 이따가 오빠가 깨면 샌드위치 부터 해먹어야지 하고 벼르고 있었다. 마침 딱! 일어난 오빠와 함께 이번주도 찬장에 넣어두었던 와플 메이커를 꺼내봤다.
블로그에서도 인스타에서도 간간히 보일 때 마다 한번 사볼까? 싶었던 와플 메이커. 이것저것 잘 넣고 예쁘게 구워서 맛나게 먹는 사람들을 보면 내심 속으로 부러웠나보다. 그래서 나도 한번 사봤더랬지.
여러 브랜드며 제품이 있지만 인스타를 보던 중에 와플 메이커로 꿀떡을 너무 예쁘게 구워드시길래 그거 타고 들어가서 바로 구매했다. 몰라 그때는 보자마자 '저거야! 저건 꼭 사야돼!' 싶은 생각에 나도 모르게 손가락이 움직였던 것 같으다. 어쨌든 지금까지 사용중인 내 와플 메이커는 아주 만족 스럽다.
우선은 3가지의 판이 있고 분리해서 설거지도 할 수 있는게 참 좋고, 모양도 예쁘고 자리도 많이 차지 하지 않아서 찬장에 넣어두었다가 주말이 되면 가끔씩 꺼내 이것저것 구워 먹는데 재미도 있고 좋은 것 같다.
그동안 해 먹은 여러 레시피를 모아보자면ㅡ
가장 먼저 시도한 건, 윤스테이에서 이서진이 하는 걸 보고 냉동실에 모셔 두었던 떡을 꺼내다가 만들어 본 인절미 와플. 이건 아주 폭망이었다. 아마도 떡을 적당하게 잘 해동을 해서 했어야 하는데 너무 많이 녹아서 흐물흐물 해진 떡을 그냥 무턱대고 막 구웠다가 반죽이 무슨 마녀의 마법스프마냥 줄줄 흘러내려 닦는데도 한참 애 먹었다.

그리고 바로 시도한건 내가 와플 메이커를 사도록 결심하게 했던 귀요미 꿀떡 굽기였는데 이건 성공.

특히 동글동글한 도너츠 모양의 판을 이용해서 하나에 두개씩 넣고 구워봤는데 사이즈도 적당했고 굽기도 적당했고 아주 좋았다. 대신 안에 꿀이 부글부글 끓어올라서 혓바닥이 좀 놀란다는 것.!

와플 메이커 덕에 냉동실에 들어가면 좀처럼 나오지 않는 오래묵은 떡은 다시 나와서 와플 모양으로 짓눌려 노릇노릇 구워졌고, 새로운 맛과 식감이 만드는 재미까지 있어 좋았다. 그렇게 콩박힌 백설기도 구워봤는데 그냥 먹었으면 조금 오래된 거라 겉이 퍼석퍼석 했을 것이 여기에 구웠더니 왜케 맛나는 지.
꿀을 시럽마냥 휘휘 뿌려다가 따뜻한 차랑 같이 먹었더니 꽤나 든든하고 괜찮은 브런치였다.

점점 더 자신감이 붙은 나는 이번엔 식빵을 이용해 여러 샌드위치, 토스트도 시도하게 되었고 보관한지 조금 됐다 싶어 살짝 맛이 가려고 하는 딸기와 바나나에 초코크림을 얹어봤다. 음ㅡ 달고, 달고.. 정말이지 악마의 맛.

딸기 바나나 초코 샌드위치
재료 : 식빵, 딸기, 바나나, 초코 스프레드, 모짜렐라치즈, 스프레드치즈
만드는 건 뭐 너무 간단하다. 그냥 식빵위에 올리고 올리고 덮고, 시간 돌려놓고 기다렸다가 땡! 하면 꺼내기만 하면 되니까.

오늘도 역시 이것저것 넣어 구워 먹는 레시피를 한번 구사해 봤는데ㅡ 이름을 뭘로 해야할지는.. 애매하네?!
딸기잼 계란 샌드위치 정도..로 부르면 될라나?
재료 : 식빵, 슬라이스햄, 딸기잼, 모짜렐라치즈, 슬라이스치즈, 콘, 계란

잼 바른 식빵에 계란후라이 껴서 먹는거 좋아하는데, 그 두개를 와플 메이커에 넣고 구우면 더 맛있겠지 싶었다.

내가 생각한 그림은 노른자가 동그랗게 살아있는 예쁜 써니사이드업을 식빵에 올려서 한 입 깨물면 반숙이 입안에 샤-악 스미는 뭔가 그런 맛과 모양을 기대했는데 결과적으로..

오늘도 바보 인증 흐흐흐...

덜 익은 계란을 넣고 짓눌렀으니 당연히 노른자가 줄줄 흘러내릴 수 밖에.. 어쨋든 뭐 이미 그렇게 된거 일단 이건 이대로 해 먹고 두번째 부터는 계란을 앞 뒤로 잘 구워서 넣었다.
아무튼, 결과적으로 맛만 좋으면 된거 아니겠음?! 잘 씻어서 넣어두었으니 오히려 잘 됐다 생각하기로.

2+1 세일하길래 사온 편의점 콩커피와 함께ㅡ

오빠 입맛에도 잘 맛았는지(음.. 사실 맛이 없기가 더 힘들다고 본다. 맛있는거 다 합쳐서 먹으면 원래 더 맛있는 거니까) 다 먹고 이제 치워야지 했는데 '하나 더 해줘'라는 오빠.
그래 뭐 맛있고 땡길 땐 배불러도 계속 먹어주는게 좋지. 너무나도 만족스러운 와플 메이커 사용 후기는 앞으로도 쭉 계속되지 싶네.
이따가 또 구워 먹어야즤. 오늘은 하루 종일 구울 듯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