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1.01.01_Anna

떡국 해 먹고 푹 쉬다 보니 슬슬 배고파 지는 시간.

이제는 간식 타임이다. 금토일 내내 먹고싶은 거랑 다음 주 도시락 반찬으로 싸갈 음식을 좀 생각해서 나름의 식단을 짰고 그거에 맞춰서 아침에 장을 봐왔다. 24시간 하는 제법 큰 동네 슈퍼. 아침에 갔더니 사람 하나도 없고 한가로운게 너무 좋더군ㅡ 애.니.웨.이.

오늘의 간식 메뉴는 '햄치즈 롤 프렌치토스트'랑 '고구마라떼'

만개의 레시피 초간단 레시피 중에 보게 된 영상. 나처럼 후딱후딱 만들어 먹는걸 좋아라 하는 사람들한테 좋을 메뉴로 쭉 이어진 영상이었는데 그 중에 유독 눈에 띄는 두가지 메뉴를 해보고 싶어서 레시피를 찾아봤다.

자 그럼 먼저 프렌치 토스트 부터.

재료 : 

식빵, 핫도그 소세지(조금 얇은 걸 샀다. 딱히 특별한건 없고 세일하길래), 피자치즈, 체다치즈, 계란, 버터, 설탕, 케찹

만드는 방법 : 

1. 식빵 테두리를 잘라낸다.(잘라낸 식빵은 다른 거 해먹으려고 따로 모아뒀음)

2. 식빵을 밀대로 밀어준다.(밀대가 없어서 아끼는 토이스토리 컵으로다가 밀어줄 수 밖에..)

3. 체다치즈를 깔고 피자치즈를 조금 넣고 햄을 넣어 돌돌 말아준다.(사진으로 보기엔 햄이 대각선으로 들어갔는데 만들다 보니까 빵이 자꾸 벌어져서 그냥 김밥 만들듯이 똑바로 넣었다)

4. 계란물에 말아놓은 햄치즈 롤을 넣어 계란물을 골고루 입혀준다.

5. 팬에 버터를 두르고 롤을 구워준다.(계란을 3개 했더니 많아서 계란물을 위에 더 부어줬더니 모양이 이러네..)

6. 돌돌 돌려가면서 골고루 익힌다.

7. 접시에 내고 설탕과 케찹을 뿌려 내면 완성.


**같이 먹을 고구마라떼도 슉 만들어보기(2컵)**

재료 : 고구마 작은걸로 4개, 우유 500ml, 꿀 약간, 시나몬 가루

만드는 방법 : 

1. 고구마를 씻어 껍질을 벗겨준다.

2. 작게 조각 내어 비닐에 넣고 레인지에 돌려준다. 5분을 돌렸는데 다음번엔 조금 더 돌려서 한.. 7~8분은 해야될 것 같다. 고구마 덩어리가 약간은 딱딱했음.

3. 믹서에 고구마, 우유를 넣고 꿀을 휘휘 2바퀴 정도 돌린다음 갈아준다.

4. 머그컵에 담고 시나몬 가루를 뿌려주면 완성.

만드는 것도 그렇게 어렵지 않고 많은 재료가 필요하지 않아 더 좋았던 두 간식. 다음번에 고구마만 조금 더 오래 돌리면 완벽해질 듯 하다.

단짠단짠한 햄치즈 토스트랑 달다구리하고 속이 든든한 고구마라떼. 

이번 연휴 첫 간식은 대성공이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