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0.12.12_Anna

얼마전 재미있는 드라마를 보게됐다.

여신강림 이라는 인기 웹툰을 드라마로 옮겨와 첫방송 된다고ㅡ 기사를 통해서 알고는 있었지만 요새 정규방송으로 드라마를 본방사수 까지는 안 하다 보니 '음 그런가보다, 문가영 나오네. 예쁘다' 하고 그냥 넘어갔다.

그러다 목요일 저녁. 웬일로 오빠보다 일찍 퇴근 한 나.

집에 도착하자마자 집에와서 도시락 설거지를 하고 혼자있는데 집이 썰렁한 것 같아 TV를 켰다ㅡ 이때, 여신강림 1회가 재방송 되고 있었다. 제일 첫장면 부터 본 건 아니고 우연히 보게 되다 보니, 아마 1회 중간 부터 본듯. 재방송이 끝나고 연이어서 방송된 2회는 이제 막 집에 도착한 오빠랑 나란히 앉아 볼 수 있었다.

'주인공들이 웹툰과 싱크로율 대박이다.' 

'문가영의 망가지는 연기가 참 귀엽다. 새로운 로코퀸의 등장'

등의 기사를 본 적 있는데 드라마를 보니 진짜 그랬다.

특히나 포스터를 보아하니 그림과 실제 연기자들의 외모가 정말이지 비슷한 듯?!

나는 웹툰을 안봐가지고 여신강림의 정확한 줄거리는 모르고 드라마를 먼저 보게됐다. 외모 때문에 왕따 당하던 여자주인공이 화장을 해서 여신급의 미모를 갖게 되는 내용이라고.

에이 이게 말이 돼? 아무리 화장을 해도 원래 이쁜 애들이 더 이뻐지는 거지 나는 저래 안되던데. 싶지만. 드.라.마.잖.아. 허구허구.

그래도 유튜브 보면 진짜 분위기 확 다르게 변신 하는 사람들도 꽤 있던데 웹툰의 가상세계고 드라마니까 더 눈에 확 들어오게 표현할 수도 있지 뭐. 그렇게 넘어가는 걸로.

문가영 배우는 '으라차차 와이키키2'에서 처음 봤는데ㅡ 세명의 남자주인공을 포함한 고등학교 시절 만인의 첫사랑 역할이었고 예쁜 외모와 약간의 허당미(?)로 매력이 넘치는 캐릭터였다. 그때도 참 예쁘고 연기도 잘한다 싶었는데 이번 여신강림의 임주경역할은 진짜 찰떡 처럼 보인다.

일부러 못생겨보이게 분장을 하고 나오는데 내 보기에는 그것도 예쁘던데?!

주인공인 임주경은 귀엽고 상냥한 성격에 매력있는 고등학생인 것 같다. 그 나이때는 어른들이 하는 말이 참 이해가 안 됐지만, 이제 보니 그냥 교복입는 나이는 그 자체만으로 풋풋한 예쁨이 있다는 것.. 교복 안입은지 어언 10년 지났을 때 부터 아주 잘 와 닿는다.

웹툰이 원작이다보니 중간중간의 장면이나 설정이 조금 과장되기도 하다. 난 그냥 웃고 넘기면서 보지만 옆에서 오빠가 '에에이~ 에이 말도 안돼! 쟤 뭐야?! 왜저래' 라며 구시렁 거리는 장면이 몇몇 있었다. 실제 라면 절대 일어날 수 없을 것 같은, 볼 수 없을 것 같은 사람들의 대사와 행동. 그런데 웃긴게 가끔은 나도 몇몇 장면에서 구시렁 거리더라는 것?! 언제인가 하고 보니ㅡ

오빠는 남자 배우가 나오는 장면에서 특히, 나는 여자 배우가 나오는 장면에서 특히 구시렁 거렸다. 모야ㅡ 잘생기고 예쁜 사람보고 질투하나 싶고, 예쁜 여자 나오는 장면에서는 오빠가 집중하고 보는 것 같아 괜히 짜증나고 그랬는지, 조용히 좀 하라며 서로 입을 틀어 막기도 했다.

주인공인 임주경이 못생겼다는 이유로 같은 반 친구들한테 괴롭힘을 당하는 장면은 좀 보기 안좋고 짠했다. 애들이 왜케 못됐어.. 왜 괴롭히고 그래.. 무튼 임주경은 외모 컴플렉스를 해소하고 본래의 사랑스러운 매력을 맘껏 나타내는데 이제 막 시작한 이야기가 어떻게 끝이 날지 궁금하다. 웹툰이 아직 결말이 안났다고 하더군.!

아직은 시작한지 얼마 안된 이야기라 모든 캐릭터를 제대로 다 파악하진 못했다만, 1~2회 사이에서 주인공 다음으로 내가 좋아하는 캐릭터는 임주경의 선생님이다. 실제로도 저런 선생님있으면 학교생활이 참 따뜻하겠다' 싶은 드라마틱한 캐릭터ㅡ 엄청 오글거리지만 학생들에게 힘을 주는 멋쟁이 쌤 같으다. 

임주경이 다른 학교로 전학가면서 새로 사귄 친구들도 매력있어 보인다. 나는 새로 전학온 친구한테 저렇게 보자마자 친절하고 그러진 못했던 것 같은데ㅡ 심지어 다 크고 어른이 되어서도 새로 입사한 직원한테도 잘해주고 그러지 못하는데 어쩜 저렇게 애들이 따뜻하고 친하게 지내는지 보기 좋았다. 

다음 얘기가 어떻게 전개될지는 모르겠다만 새로 사귄 친구들이랑 계속 재미있게 학교생활 하는 장면이 많이 보이길.

나도 화장해서 임주경처럼 확 변신하고 싶은.. 유튜브좀 찾아봐야겠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