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0.10.27_Anna

내일의 도시락반찬 만들기.

다이어트 하려고 팩으로 주문한 닭가슴살이 냉동칸에 가득인데 맛은 있지만 건강 때문에 먹는거다'라고 생각을 하고 먹어서 그런지 생각보다 자꾸 손이 안가진다.

밥대신 먹지는 못해도 출출할 때 하나씩 하나씩 까먹어야 되는데 안 챙겨 먹던 음식이라 그런지 과자나 다른 군것질 거리를 찾게되고 닭가슴살은 계속 잊어버리게 되는 듯. 

그래서ㅡ 이럴 바에야 그냥 요리할 때 쓰자'라고 마음을 잡고 냉장고 칠판에 잘보이도록 '닭가슴살 쓰기' 라고 적어놨다.

닭가슴살 반찬만들기 첫 요리는 야채랑 같이 넣고 볶기. 소고기 구워먹고 남은거 있을 때 가끔 해먹던 쉬운요린데 닭가슴살은 간도 다 되어 있고 그냥 먹어도 맛있는데 양념 넣고 볶아먹으면 더 맛있지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반찬이지 싶어 만들어 보기로 했다.

재료 :

닭가슴살 2팩(오리지널 맛 사용), 양파 1개, 파프리카 노란색 반개, 빨간색 반개, 파 조금, 다진마늘, 돈가스소스(30g짜리 3개 썼음, 양이 그리 중요하지 않음), 케찹

만드는 방법 :

1. 양파와 파프리카를 깍뚝썰기 한다.

2.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다진파와 마늘을 넣어 기름에 볶아준다.

3. 닭가슴살을 넣고 같이 노릇노릇 해질 때까지 볶는다.(따로 해동을 하지 않고 냉동 상태 그대로 사용)

4. 잘라놓은 야채를 넣고 같이 볶는다.

5. 돈가스소스와 케찹을 1 : 1 정도로 넣어준다. (소스가 많으면 맛있을 수 밖에, 양을 보고 너무 소스가 모자라지 않을 정도만 넣어주면 된다)

6. 불을 끄고 소스에 잘 버무려 볶아내면 완성!

간보려고 오빠랑 나랑 한입씩 해봤는데, 사실 간을 딱히 볼 건 없다. 다 완성품을 섞어놓은 거나 다름이 없기 때문에ㅡ

밥반찬 할만큼 짭쪼롬하게 괜찮은 요리 하나 뚝딱 끝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